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지 닫기
 

소통의 장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뉴스

[보도자료] 공항철도, 철도운영기관 최초 ‘중대재해 예방체계 상생협력 사업’ 추진

  • 등록일 2024-03-13 15:53:24.0
  • 조회수 93

협력사 중대재해예방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프로그램 운영

’24년 상반기 지원대상 선정도심공항터미널 시설관리 협력사 우수이엔지

 □ 공항철도()(이하 공항철도)는 지난 2월부터 국내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사 지원 사업인 중대재해 예방체계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했으며, 그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우수이엔지와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경영방침 선포식13일에 가졌다.

   ◦ 공항철도는 중대재해처벌법(2021. 1. 26.) 제정 이후, 20218월에 중대재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같은 해 1019일에 국내 철도운영기관 중 최초로 중대재해예방관리체계를 수립했다. 이는 중대재해 대응관리체계 구축에 대한 철도운영기관의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 이날 행사에는 정지용 공항철도 안전실장과 엄우종 우수이엔지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 20명이 참석해 우수이엔지에서 구축한 중대재해 예방관리체계를 함께 확인하고, ‘중대재해 ZERO’를 향한 의지를 담은 안전보건다짐 서약 운동을 진행했다.

 □ 아울러 공항철도는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기조에 따라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협력 사업을 펼쳐 상시 근로자가 50인 미만인 협력사 중에서 분기별로 한 곳을 선정해 계속해서 사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 정지용 안전실장은 공항철도에서는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국내 최초로 중대재해 대응체계를 마련했으며, 안전보건경영 방침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공항철도뿐만 아니라 협력사에서의 중대재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