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지 닫기
 

소통의 장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뉴스

[보도자료] 공항철도 장애인 볼링선수 4명 직원 채용

  • 등록일 2021-12-27 17:56:58.0
  • 조회수 40

인천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선수 고용 협약 체결을 통해

내년 11일부터 장애인 볼링 선수 직접 고용 후 지원


공항철도()는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와 고용 협약 체결을 통해 오는 202211일부터 장애인 볼링 선수를 직원으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 행사는 20211223일에 문학경기장 2층에서 송인성 공항철도 부사장과 이중원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장애인 지도자 및 선수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공항철도는 이번 장애인 선수 채용을 통해 직업으로써 장애인체육이 가지는 긍정적인 가치 확산에 동참하고 장애인 고용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수행하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이중원 사무처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인천 장애인 선수들이 채용의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일이 지역 내 장애인선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항철도 송인성 부사장은 우수한 체육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인천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채용은 장애인 선수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공항철도에서 처음으로 장애인 체육선수를 고용해 운영하는 만큼 선수들이 기량을 잘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