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지 닫기
 

소통의 장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뉴스

[보도자료] 공항철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앞선 선제적 예방관리체계 수립

  • 등록일 2021-11-03 13:03:47.0
  • 조회수 46

국내 철도기관 최초중대재해 발생에 대한 예방대책 및 대응책 마련


공항철도(사장 이후삼)는 중대재해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최선으로 지키기 위해 국내철도운영기관 중 최초로 중대재해 예방관리체계를 수립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항철도는 CEO의 안전경영 방침에 따라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각 분야별 업무절차와 관리방안을 매뉴얼화해 산업안전보건법령에 의한 의무 준수 중대시민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중대시민재해 유해요인 예방 등 21개의 예방 과제 중심으로 근로자와 이용객의 안전 연속성 확보를 위해 노력한다.

특히 2022127일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령 앞서, 공항철도 전 사업장에 선제적으로 중대재해 예방관리체계적용하고 안전과 보건에 관한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을 철저히 관리감독하고 있다.

20221월에는 중대재해 ZERO 달성을 위해 공항철도와 협력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서약식 행사를 열고, 재해예방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후삼 사장은 이번 중대재해 예방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경영에 대한 직원 의식을 함양하고, 가장 안전한 철도서비스의 표준을 세워 안전 보건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